AI·정보교육중심학교 운영 과제 ? 교육내용 - 정보 교과를 통한 플레이봇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컴퓨팅 수업 운영 - AI 교육용 도구를 이용한 체험활동 -> Teachable machine, Auto Draw, Quick Draw, Machine Learing for Kids, 스크래치 3 프로그램 활용, 오렌지3로 데이터 분석 등 AI 체험 - AI 윤리적 문제 탐구 -> 트롤리 문제를 통해 윤리와 관련된 문제 제시 -> 모럴 머신 실험 ? 특색활동 - 타교과와 연계한 인공지능(AI) 탐구 수업 - 인공지능(AI) 해커톤 등을 통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제공 ? 학생 동아리 활동을 통한 AI 교육 실시 동아리명 | 주요 활동 내용 | 커멘드 | AI 초청 특강 레고마인스스톰 EV3 교내?외 프로그램 및 대회 참여 파이썬, C언어 코딩 및 문제해결력 학습 | 테크니선즈 (공학 융합 동아리) | - 3D프린팅, 드론 연구 및 코딩 피지컬 컴퓨팅 기반 작품 제작 VR 체험을 바탕으로 한 창의력 함양 |
? 문화조성 - AI 교육 인식 전환 활동: 교원, 학부모 대상 AI 특강 -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AI 자료 공유 ? 기타 - 소프트웨어(SW) 프로그래밍 대회 운영 - SW교육의 날 운영 : 비버챌린지대회, 온라인 코딩 대회, 체험행사 - AI 코딩 강의 캠프 - SW교육 페스티벌 참여(대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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